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굴리는 기술

새마을 금고 최대이율 찾는 방법 (상상뱅크 사용법)

by 공부하는린 2020. 4. 23.

상상뱅크로 새마을금고 최대 이율 지점 찾기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린이에요. 

 

제가 지난번에 제 2금융권이 1 금융권에 비해서 이자를 많이 준다고 말씀드렸지요?! 오늘은 제가 제2 금융권인 새마을금고에서 최대 금리를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해요. 여러분, 새마을금고는 지역마다 지급이율이 조금씩 다른데요. 생각보다 이자율 차이가 많이 나니까 오늘 포스팅 잘 읽어보시고 이 방법으로 예, 적금 가입하시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유익한 정보 공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상상뱅크란?

상상뱅크를 검색하면 나오는 상상뱅크 어플은 새마을금고의 인터넷뱅킹 어플은 아니에요. 이 어플은 주로 예적금 상품을 가입하거나 간편 송금, 적금을 할 수 있고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이벤트를 알려주는 그런 어플이에요.

 

 

오늘은 이중에서 예금 상품 가입하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2 상상뱅크에서 예금 가입하기

 

 

먼저 모바일 예적금을 누르면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상품이 정기예금인지, 정기적금인지, 자유적금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와요. 저는 여기에서 정기예금에 가입하고 싶어서 정기예금을 선택했어요. 참고로 상상 모바일에서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객장에 찾아가는 것보다 0.3의 우대이율을 더 챙기실 수 있어요. 그런데 이건 최대 이율이고 수행해야 하는 미션이 있다는 걸 참고하세요!

 

 

여러분이 완료해야 하는 미션은 바로 이거예요! 그런데 첫 번째 가입 금고에서 최초 가입 시 0.1%와 가입시 만기 자동이체 등록한 경우 0.05%는 바로 완수할 수 있는 미션이랍니다. 그리고 나머지 항목들은 인터넷 뱅킹이 되어 있지 않다면 객장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신 후에 간단히 수행할 수 있는 어렵지 않은 항목들인 것 같아요.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최고 금리 상품을 찾아볼까요? 위에서 상품 가입을 누르셨다면 이런 화면을 만나실 거예요. 내 금고와 지역별 금고 내 금고는 여러분의 기존 계좌가 있는 새마을금고를 말하고요. 지역별 금고는 전국에 있는 새마을금고들이 보여요. 아쉽게도 저희 동네 새마을금고는 이율이 1.8%밖에 되지 않아서 저는 지역별 금고를 눌러서 다른 지역에서 가입을 했어요. 

 

 

원래는 위에 최고금리 찾기라는 기능이 있어서 정말 편하게 최고 이자를 주는 곳을 찾았는데 이번에는 그게 없어져서 힘들게 하나씩 눌러봤네요. 제가 가입한 날에는 서울 중구에 신당점 1년 예금 이자가 2.2% 로 제일 높았어요. 물론 제주도와 다른 지역에도 2.2%의 높은 금리가 있긴 했는데 그래도 혹시 몰라서 가까운 곳으로 했어요. 

 

이렇게 가입을 하니까 제가 만기 후 지급받을 이자와 세금까지 미리 계산이 되어서 보이네요! 지역 새마을금고에서 주는 이자 2.2%에 온라인 미션 수행하고 추가로 받은 우대이율 0.15%가 더해졌는데 추가 미션을 완려하고 2.5%의 이율을 받을 계획이에요. 제가 작년에 저희 지역 새마을금고에서 가입했을 때 2.4%였는데 금리가 그때보다 떨어졌는데도 오히려 2.5%의 금리를 받게 된다니! 뭔가 뿌듯했어요. 하지만 안타까운 건 지역 금고에서 가입하면 농특세만 내고 나머지 세금은 비과세로 받을 수 있는데 다른 지역 새마을금고에서 가입을 하니까 세금을 다 내야 하네요ㅜㅜ 

 

 

사실 이 두 가지 경우의 수를 다 따져봤는데요 그래도 상상뱅크로 가입하는 게 조금 더 유리해서 상상뱅크를 통해서 가입을 했어요. 그리고 대면으로 업무를 볼 때 저희 동네는 약간 직원분들이 불친절한 경우도 있었거든요. 그래서 생길 수 있는 불편함도 없고 굳이 나가지 않아도 돼서 정말 편리하게 가입했답니다.

 

 

여러분도 목돈을 예금에 묶어둘 계획이시라면, 가능하면 최고 금리를 찾아서 최대의 이자를 받아 보세요~

 

 

그럼 오늘도 제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 부자 되세요:)

   

 

다음 글이 기대되시는 분들은 

'좋아요''구독'으로 응원해 주세요

댓글